사천수협



메인으로 가기 > 정보광장 > 특산물

특산물

'먹는 화장품','자연산 비아그라','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 굴은 비타민과 미네랑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으며, 수산물 중 가장 완전식품에 가까워 ‘바다의우유’라 불린다. 또 ‘먹는 화장품’과 ‘자연산 비아그라’라는 별염이 붙을 정도로 여성의 피부미용에 좋고, 남성을 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굴에는 단백질 함량이 우유에 비해 2배가량 많으며, 칼슘함량은 쇠고기의 약 8배 비타민 A는 17배로 월등히 높고, 정자의
생성에 깊게 관여하고 남성의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아연의 함량이 40mg으로 모든 어패류중에서 가장
높다. 타우린 함량이 매우 높아 콜레스테롤계 담석 용해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알코올 독소 제거 등의 효과도 있다.

타우린과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과 허약체질 개선 학습능력 향상에도 효과가 크며,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은골다공증
예방과 피로 회복 및 간 해독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굴의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은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빈혈을
예방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변비를 막아 혈색이 좋게 하고, 피부를 곱게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의보감에서는 굴을, 성질이 고르고 맛이 짜며 독이 없다. 대장과 소장을 까깔하게 하고 대변과 소변 및 도한을 그치게 하고 설전과 여자의 대하적백을 치료하고 온학을 없애준다. 굴은 연하고 굳게하는 약제이니 족소음경에 들어간다.
굴은 11월에 채취하는 것이 가장 좋고 그 껍질을 들어보면 남으로 향해서 보고 입이 위아래로 향한 것이 좌고라 하는데 약효가 좋다고 하였고, 먼저 소금물에 한참 끓인뒤에 불에 사루어서 분으로 갈아쓴다. 먹으면 향기롭고 보익하며, 기부의 살갗은 가늘게 하고 얼굴색을 아름답게 하니 바다에서 가장 귀한 물건이라고 되어있다.


하단 정보

경남 사천시 서포면 구평리 642-1 / TEL 055-854-0540~2,4 / FAX 055-854-0543, Copyright© 2012 사천수협 All right reserved.